GPM '몬스터VR' 신규 VR게임 3종 서비스 실시

기사 : 게임포커스 2019년 5월 13일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VR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이 자사가 운영하는 VR테마파크 ‘몬스터VR’에서 신규 VR게임 3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롭게 추가된 게임은 호주, 한국의 유명 VR 콘텐츠 제작사가 개발한 VR게임으로,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의 액션과 슈팅, 전략성을 가미한 디펜스 장르로 ‘몬스터VR’ 이용객들에게 VR게임만의 색다른 재미를 전달할 전망이다.

먼저, 호주의 Ultimerse(울티머스)가 개발한 ‘페이퍼 파이어 루키’는 주어진 상황과 무기에 맞춰 미션을 완료하는 VR 캐주얼 액션게임이다. 편의점 스테이지에서는 펌프 장전식 물총을 사용해 방화를 시도하는 강도들을 제압해야 하며, 아파트 스테이지에서는 물총으로 화재를 진압한 후 도끼로 장애물을 제거하며 화재 현장에 고립된 시민들을 구출하면 된다.

한국의 이키나게임즈가 개발한 ‘큐비언즈 컴바인’은 몰려오는 적들을 막아내는 VR 전략 디펜스게임이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등장하는 큐비언들과 무기를 조합하여 몰려오는 적들을 막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큐비언들은 인간, 공룡, 로봇 총 세가지로 나뉘며 공룡과 로봇 큐비언은 3가지 무기를 장착할 수 있어 전략성을 가미했다.

이용자는 한 손으로 큐비언을 들어올린 뒤 다른 손으로 무기를 장착해 전장에 배치할 수 있으며, 적들을 물리치면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충전된다.

한국의 시드게임즈가 개발한 ‘스캣터’는 몰려오는 고양이 블록을 권총으로 사격하여 파괴하는 VR 캐주얼 리듬 게임이다. 고양이 불록의 눈이 반짝이는 순간에 맞춰 사격하면 블록을 파괴할 수 있으며, 빨간색 고양이 블록은 두 개를 동시에 맞춰야 파괴 가능할 수 있다. 플레이 속도 등 원하는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GPM 박성준 대표는 “고품질 글로벌 VR게임들의 서비스를 통해 몬스터VR을 찾아주신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몬스터VR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게임, 영상,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몬스터VR #GPM #MONSTERVR #테마파크 #실내테마파크 #THEMEPARK #놀이공원 #VR #가상현실 #XR #리얼리티 #브이알 #VR테마파크 #가상현실테마파크 #어뮤즈먼트 #VR플랫폼 #VRPLATFORM #송도트리플스트리트 #송도 #송도놀거리 #실내데이트코스 #xrthemepark #롯데몬스터vr #실내엔터테인먼트 #거북선vr #노량대첩vr #거북선 #이순신 #가상현실임진왜란

#지피엠 #엑스알 #어트렉션 #몬스터 #가상현실놀이공원 #VR롤러코스터 #AR #MR #리얼리티 #지피엠몬스터VR #VR테마파크성공모델 #집객시설 #게임개발 #인터렉티브콘텐츠 #증강현실 #혼합현실 #4차산업혁명 #메타버스 #이키나게임즈 #큐비언즈vr #시드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