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M-VOCOO, VR노래방 솔루션 서비스 진행

기사날짜 : 2017-05-18



GPM은 노래방 솔루션 개발사 VOCOO와 손을 잡고 VR 노래방 솔루션 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VR 노래방 솔루션은 원곡 가수와의 듀엣부르기, 스마트폰으로 VR에 다양한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PM이 개발한 몬스터VR 노래방 콘텐츠은 다양한 공연장에서 직접 가수가 되어 가상세계에 있는 많은 관중들과 백댄서들의 안무를 보며 기존 노래방처럼 노래를 부르는 콘텐츠이다. 공연장은 대형 공연장을 비롯해 작은 라이브 바 , 오디션 프로그램과 같은 공간 등 다양한 공연장을 선택 할 수 있고 노래에 맞는 관중들의 인터렉티브한 반응을 볼 수 있다.


GPM은 노래방VR 사업을 위해 노래방 사업주들이 쉽게 서비스 할 수 있는 올인원HMD를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올인원 HMD는 삼성전자와 함께 기술R&D를 협업 하고 있다.


한편, 노래방 솔루션 개발사인 VOCOO는 CD나 MP3등의 원곡 음원에서 가수 목소리 볼륨을 조절 할 수 있는 음악파일로 변화하는 세계 유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세계 100대 기술에 선정 되었고 2011년 뉴욕타임즈, NBC Today Show에 소개된 바 있다.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77972


#GPM #지피엠 #몬스터VR #monstervr #vr #노래방VR #가상현실 #가상현실노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