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VR콘텐츠, 몬스터VR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가다

기사 날짜 : 2017년 8월 16일



최근 (주)GPM은 PC방 , 숙박시설 , 일반상가 , VR 테마파크 등 VR 콘텐츠가 서비스 될 수 있는 VR B2B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BS는 그동안 방송 프로그램 및 IP를 통해 VR 산업에 도전 하고 있었지만 제작한 VR 콘텐츠가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시장 기반이 되어 있지 않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없었다.


SBS의 콘텐츠는 유명 아이돌 가수의 생생한 공연 모습이나 연애인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스토리속에 주인공이 되는 VR 콘텐츠 등 공영방송국으로는 새로운 도전을 발 빠르게 펼쳐 나가고 있었다.


그 동안 SBS가 제작한 VR 콘텐츠로는 유명 아이돌그룹 “마마무” , “아스트로” 등이 있으며 이후 VR 관련 인터렉티브 콘텐츠도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GPM은 최근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송도 몬스터VR 테마파크”를 통해 외국 관광객이 마마무와 아스트로 VR을 보며 즐거워 하는 모습을 확인 하였으며 이후 여행객이 많이 오는 숙박 시설 및 젊은 층이 많이 밀집 한 곳에 SBS VR 콘텐츠를 공급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인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3826


#몬스터VR #GPM #SBS #THEMEPARK #테마파크 #VR #VR테마파크 #MONSTERVR #실내테마파크 #국내최대규모 #가상현실 #지피엠 #XR #증강현실 #XRX #VR플랫폼 #VRPLATFORM #4차산업